피부과 시술 후기 / / 2022. 12. 15. 11:23

포텐자, 그리고 쥬베룩 시술 후기 및 부작용

요즘 관심 있는 포텐자 시술, 그리고 쥬베룩 스킨부스터의 후기를 남긴다. 

목차

    포텐자 시술? 

    피부 진피층에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하여 고주파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결을 개선하는 시술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때 다양한 마이크로 니들 팁을 적용하여 피부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것이 장점이다. 

     즉, 일반적으로 도자의 형태로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던 것을 MTS 처럼 생긴 니들 팁을 이용하여 피부에 1차 손상을 주고 니들이 피부 층을 뚧고 들어갈 때, 고주파 에너지를 함께 전달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는 시술이다. ( 물론 팁의 종류에 따라 원리는 다양하게 적용이 되나, 내가 받은 시술은 이런거임)  이때 스킨 부스터 같은 앰플을 함께 도포하게 되면, MTS 의 효과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포텐자 시술은 이미 다른 병원에서 1회 진행해본 경험이 있었고, 꽤나 만족스러웠기에 휴지기를 거쳐 2차 시술을 진행한 것이었다. 지난 병원 보다 펌핑팁 시술 금액이 약 2만원 이상 저렴하여 새로운 병원을 개척, 이것이 큰 실수를 가져올 줄이야.

      나는 펌핑 팀으로 시술 하였고, 가격은 아래와 같다 ( 순결한 내돈 내산, 아직 스킨부스터 가격은 포함되지 않음) 

    시술 할 펌핑 팁 (5X5)

     

    결제 내역 첨부

     

    스킨부스터의 선택 - 쥬베룩? 

    기존 병원에서 받던 시술은 포텐자 & 엑소좀으로 너무 만족 스러웠지만, 가격이 부담되어 시술 단가가 조금이라도 저렴한 다른 병원으로 도전한 것인데, 이 병원에서는 모공이 걱정이라면 포텐자 + 쥬베룩 조합을 추천해주었다. 쥬베룩에 대한 공부가 좀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아예 초면은 아닌 스킨부스터라 약간의 도전 정신을 발휘하여 해당 부스터로 선택 후 추가 결제를 진행 함. 돈 아끼러 갔다가 지갑에 구멍 뚫렸네. 

    쥬베룩 + 니들 추가 시술금

    스킨 부스터 약제비 + 니들 값이 한번에 포함된 금액으로 결제할때 현타가 씨게 왔지만,  효과에 대한 믿음으로 이겨 내고 시술을 진행했다. 

    이전 병원에서는 포텐자 시술할 때 얼굴에 엑소좀을 도포하고 MTS 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하였다면, 이번에는 포텐자 시술을 먼저 선 진행하고, 더마 샤인 같은 니들 기계로 2차 쥬베룩을 도포하는 방식으로 고통도 2배,, 시간도 2배.. 그렇지만 아파야 효과 있다는 믿음으로 극복.. 과연 그 결과는? 

    이거 부작용인가요?

    일단 엑소좀 맞았을 때 처럼 얼굴에 광이 난다던가, 누가봐도 피부가 좋아졌다던가 하는 효과는 1도 느낄 수가 없었다. 내 돈..ㅠ 아마 내 피부는 엑소좀이 더 필요했던 피부가 아닐까? 라고 위로 해보지만 돈이 아까운 건 어쩔수가 없다. 효과가 없는것은 일단 그렇다 쳐도, 얼굴에 흰색 멍울이 보인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날짜가 12월 15일이니까 시술 약 2달이 지난 상황인데, 특히 시술이 집중되었던 광대 쪽에 흰색 멍울이 보이고 있다. 첨엔 백반증 같은 것인 줄 알고 얼마나 걱정했는지.. 수화가 덜 된 것인지, 과도한 주입으로 뭉침이 생긴것인지 알 수는 없으나, 현재 피부는 얼룩덜룩 일부는 하얗게 보이는 상태이고, 술 마시면 여기만 더 튀어서 너무 스트레스이다. 

     

     

    쥬베룩 시술 후 일부 뭉침

      일부 포스팅에서는 쥬베룩 시술 시 열을 가하게 되면 좀 더 균일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있는것으로 보아, 차라리 2차 니들 시술 말고 포텐자 시술시 함께 받았다면, 상황이 훨씬 낫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만...

     1년 이내 피부에 흡수되어 분해될 예정이지만, 딱히 재 시술의사는 없다. ( 포텐자는 계속 할 예정) 

     

     죄다 찬사 뿐인데, 나만 이렇게 되서 속상한 심경 50%, 이런 경우도 있다는걸 알리고 싶은 심겅 50%으로 작성합니다. 모두 안전한 시술받고 덜 늙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