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 알리익스프레스, 웨이크메이크 스파츌라 와이드 파운데이션 브러쉬 짭 리뷰

평소와 같이 알리익스프레스를 눈팅하다가, 

그동안 잘 쓰고 있던 웨이크메이크 스파츌라 와이드 파운데이션 브러시와 똑 닮은 브러시를 발견하여,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목차

    구매사유

    쇼츠에서 보고 홀린 듯이 구매한 이후 매우 잘 쓰고 있다고 1차 포스팅을 진행하였는데, 우연히 알리익스프레스라는 곳에서 똑같이 생긴 브러시를 1+1으로 심지어 5천 원이 안 되는 가격에 판매 중인 것을 발견.

    궁금함, 좋으면 몇 개 쟁여두고 쓸 생각으로 구매를 결정함 

     

    실제로 내가 구매한 제품이며 4800원대 무료 배송으로 구매, 1+1 제품이었으니 개당 2400원꼴..

    정품 가격의 약 1/10로 엄청나게 저렴하다.  그리고 문제 되던 배송 기간도 7일 이내!!

    11/25 저녁에 구매하였는데, 12월이 되기 전에 도착했다. 한국에 배송 지사 있는 줄. 

     

    제품 비교 해보기

    제품의 첫인상은 황망할 정도로 너무 똑같았다.

    굳이 굳이 요리조리 반드시 다른 점을 찾아내고야 말겠어.라는 굳은 의지로 이리저리 돌려도 보고 관찰했지만,

    솔직히 섞어두면 못 찾을 지경으로 닮았다.

    아래는 손에 잡히는 대로 사용하다 보니 사용감이 약간 있지만, 얼마나 유사한지 보여주기 위한 사진들이다.

    비교사진 1

    위 쪽이 알리에서 산 짭퉁, 아래가 웨이크메이크 정품이다. 정품 브러시가 사용감이 있어 조금 달라 보이지만, 거의 형태와 모는 유사하다. 

    비교사진 2

     

    얼마나 납작한지 비교해 보면, 좌측이 웨이크메이크, 우측이 중국산이다. 웨이크메이크 제품이 아주 더 납작하게 눌러져 있고, 상대적인 모가 짧다.. 약 1mm 내외 수준으로 아주 예민한 사람이 아니라면 구분하기 힘들다.

    비교사진 3

    심지어 껍데기 까지 똑같게 해서 준다. 전체적으로 브러시 대의 길이와 모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파우치 안에 넣고 다니기에도 적당해서 아주 만족스럽다.

     

    사용감 비교

    사용감 비교는 사진으로 남기기 어려워 대략적인 느낌만 설명하자면..

    차이가 없다. 적어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닌 이상 둘을 구분해 내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다. 

    사실 웨이크메이크 글씨 지워지면 나도 구분 못할 지도? 

     

    추천 여부

    웨이크메이크 브러시의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한번 사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또한 웨이크메이크 브러시가 이미 있지만, 베이크업 베이스나 선크림 사용을 위한 브러시를 추가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나는 실제로 하나는 선크림, 하나는 프라이머, 하나는 파운데이션 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소감 

    알리익스프레스, 어쩌면 괜찮은 물건이 더 있을 지도? 

    글 제목 섬네일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