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부작용] 포텐자, 쥬베룩 시술 후 발현한 색소병변 치료기 - 2주차

드디어 프로토픽 연고를 처방에 맞추어 2주간 사용하였습니다.

사실 오늘 피부과에 들러 추가 처방에 대해 확인해야 하나, 개인 문제로 방문하지 못하여 주말에 추가 처방을 받을 예정입니다.

우선 2주 동안 얼마나 피부가 변했는지 관찰해 보실까요?

(연고를 바르기 시작한 일자는 1/12입니다)

 

목차

    치료 6일 차 

    치료 6일 차에 언급드린 것과 같이 전체적으로 병변의 색상이 옅어지면서 (하부 색상이 비쳐 올라오는 느낌)  특히 병변의 아래쪽의 개선이 보였습니다. 

    치료 6일차 비교 사진

    치료 8일 차 

    치료 6일 차와 비교했을 때는 큰 개선은 보이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처음보다는 확실히 좋아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병변이 개선되는 중인 것을 확인한 안도감이 더해져 생각보다 이제 거슬리거나 신경 쓰이는 것이 줄었습니다.

    치료 8일차 이미지

    치료 10일 차 

    따뜻한 물로 샤워 후 찍은 상태라 얼굴에 전체적으로 붉은기가 올라와있습니다. 기미를 기준으로 하여 확인해 보면 역시나 병변이 작아진 것은 확실하나, 추가적인 개선 여부는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또 다른 조치들이 필요한 것인지 슬슬 다시 불안해집니다.

    치료 10일차 비교 사진

    치료 14일 차

    그 사이에 사진을 기록한다는 게 며칠 누락이 있었습니다. 오늘이 꼭 치료를 시작한 지 14일이 되는 날이라 포스팅할 겸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치료 14일차 비교 사진

    병변은 확실히 좋아지고 있는 게 보입니다. 다만 기미도 짙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주말까지 꾸준히 더 약을 발라본 후에 추가 처방을 받아볼 예정입니다.  

    애초에 의사 선생님께서 1달 정도 길게 봐야 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각오는 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사진으로 경과를 남겨놓으니 정리하면서 저도 힘이 되네요. 

     

    프로토픽에 대해 사용 처방을 받은 후기나 사용에 대한 언급만 있고, 처방 후 경과에 대해 포스팅은 거의 없더라고요.  이에 이 기록을 남깁니다.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글제목 섬네일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