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턱, 턱밑살 정리 - V라인 주사 3회 후기

거의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보톡스 (미간, 이마, 턱)를 맞으러 갔는데, 눈에 띄는 V라인 주사. 평소에는 이런 슬림 주사 요법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데 최근 마스크를 꽤 벗어야 하는 일들이 생기면서 유독 턱살이 거슬리기 시작했습니다. 마스크를 오래 써서 하관의 변화에 둔감해진 것인지, 세월의 흔적인 것인지. 

 물론 체중 증가에 따른 턱밑살.. 일 가능성도 매우 높지만, 턱살 자체가 약간 쳐진 느낌을 받아 홀린 듯이 3회를 결재. 스테로이드 성분은 함유되지 않았다는 말씀에 바로 1주 간격으로 3회 진행 후에 소감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1회 차 (23.01.27) 

    시술 전 사진 

    우선 시술 전 셀카를 보면, 저렇게 턱을 살짝 당겼을 때 두툼하게 접히는 느낌을 해소하고 싶었고 붓기와는 다른 살짝 도톰하게 처지는 살들을 살짝 정리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시술 전 턱 라인 사진

    1차 시술을 진행한 직후

    리도카인이 함유되어 있어 시술 시에는 전혀 통증이 없었으며, 다행히 출혈이나 멍도 없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투약된 양이 많아서 엄청 심술보처럼 두툼해졌습니다. 상황을 모르고 있다가 집에 와서 사진 찍을 때 너무 놀란 기억이 납니다.

    1차 시술 직 후 턱 변화 사진

    1차 시술 후 경과

    다행히도 부기는 빠르게 빠져 3일 후와 7일 후 사진을 보면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2차 시술은 원래 2/3일에 진행하기로 되어있었으나, 주말에 일정이 있어 2/7로 변경하였습니다. 

    2회 차 (23.02.07) 

    2회 차 시술 직전 및 직후 사진입니다.  조금 더 밑턱선이 정리된 모습이 확인됩니다. 2차 역시 진행 후에는 많이 부었습니다. 문제는 2차 시술에서 나타났습니다. 1차 시술에서는 전혀 알레르기 반응이 없었지만,  2차 시술에서 저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왔습니다. 주 현상은 붉게 피부가 부어오르고 간지럼증이 부기가 가라앉을 내내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피부를 벅벅 긁었어요. 한 3일간 지속되었습니다. 

    2차 시술 전후 사진

    3회 차 시술 (2/28) 

    원래 1주일 단위로 시술받아야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 등으로 많이 지연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남은 회차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말씀드렸더니, 예방 주사 (엉덩이)를 추천하셔서 맞고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비상약도 처방받은 후에 시술을 진행했습니다. 처방된 약제는 알리온정/아모틴정/프레드윈정입니다. 지방 분해를 시키는 약물에 간혹 반응이 일어나는 경우가 존재하며 확률은 약 1/20으로 꽤 높은 편입니다. 혹시나 시술을 진행하시는 분들 중에 저와 유사한 현상이 있으신 분들은 꼭 병원에 말씀하시고 처방을 받거나, 시술을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여하튼 주사를 맞고 진행했을 때는 시술 직후에 부어오름, 가려움증이 있었으나 30분 내에 가라앉았고, 이후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처방받은 약은 먹지 않아도 되었어요. 시술 직후 따로 사진은 없고, 오늘자 사진을 비교하며 후기를 끝내려고 합니다.

     1차 시술 후 부기가 가라앉았을 때 턱밑을 보면 살짝 쳐진 피부가 보입니다. 저 부분을 보시면 둔탁하게 뭉친 살과 턱 라인이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오늘자 사진으로 비교해 보면 툭 튀어나온 살은 살짝 정리가 되고, 어느 정도 턱 라인이 나옵니다. 추가 시술은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효과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종 시술 후 이미지

    저는 애초에 많은 지방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시술을 받은 것이 아니라 만족합니다.  중간에 알레르기 반응으로 당황스럽긴 했지만, 적절한 조치로 남은 시술은 문제없이 마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글 제목 대표 이미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